김어준씨로부터 성추행과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25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딴지일보에서 일했다가 김어준씨로부터 성추행과 성폭행을 당했다'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청원 1: 2월 25일>
안녕하세요.
저는 딴지일보에서 일을 했습니다.
딴지일보 김어준씨 한테 성추행,성폭행 당했습니다.
너무 무서워서, 청와대에다가 올립니다.
#미투 #with you
김어준씨는 성 관련된 말을 많이 하고, 여자 앞에서 섹스,섹스 라는 용어를 말합니다.
이런한 사실을 폭로하면, 큰 피해를 준다고 합니다.
김어준씨, 성범죄로 고소하고 싶습니다.

김어준씨를 성범죄자로 고소하고 싶다는 글은 신빙성이 의심될 정도로 조잡한 글이었지만 참여자가 2,600명이 넘었고, 일베사이트 등에서 공유됐습니다.

다음날인 26일 동일 인물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김어준씨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은 김어준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며 올린 청원 글이 장난이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청원 2(사과):2월 26일>
김어준씨 죄송합니다.
딴지일보 김어준 성추행 당한 청원 글
청와대 관계자님 ㅠ 삭제해주세요. ㅠ
그리고 김어준씨 죄송합니다.장난으로 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장난으로 김어준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던 작성자는 재차 글의 삭제를 요구합니다. 동의글도 쓰지 말아 달라고 요청합니다.

<청원3(삭제요청):2월26일>
김어준 성추행 청원글, 장난으로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장난으로 ㅠㅠ 죄송합니다.
동의 글 쓰지말아주세요 ㅠ 죄송합니다.
삭제 좀 해주세요 ㅠ

김어준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무고죄로 처벌해야 한다'라는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이 글의 작성자는 명예훼손 내지는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처벌이 가능합니다.

'거짓 성추행 주장은 미투 운동을 흔든다'

성적인 피해를 당했다고 고백하는 미투운동은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감춰뒀던 상처를 다시 꺼내 또다시 아픔을 겪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힘겹게 용기를 내 성범죄 사실을 고백했는데, 자신의 말을 사람들이 믿지 않는다면 더 큰 상처를 받게 됩니다.

성추행을 당했다는 거짓 글이 난무할수록 사람들은 진짜 피해자들의 말을 신뢰하지 않게 됩니다. 무조건 의심의 눈길을 보냅니다.

실제로 성추행을 당했다는 폭로 글이나 인터뷰가 올라오면 일단 조작된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누군가는 장난으로 올린 글이지만, 고통을 버티며 살아온 피해자들을 '양치기 소년'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또한, 미투운동의 본질을 흔들 수도 있습니다.

'거짓과 성범죄에는 강력한 처벌을 피해자는 보호해야' 

성범죄 피해자가 아님에도 거짓말을 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멀쩡한 사람을 성범죄자로 만드는 일도 벌어집니다.

이런 문제도 심각하지만, 피해자의 고백을 무시하거나 가해자 중심의 사회적 분위기도 2차 피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KBS에 보도된 천주교신부 성추행관련 피해자 김민경씨의 심리상담사인 김이수입니다
본 사건과 관련하여 한 신부님이 7년간 사죄했으나 용서 받지 못했다는 말이 여러 매체에 보도되어 피해자에게 2차 가해가 되고 있습니다.

김민경씨가 SNS를 활용하지 않는 관계로 부득불 민경씨의 동의를 얻어 요청 드립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한신부님과 민경씨는 수단에서 외에는 사적으로 만난 일이 없습니다.
피해자가 한신부를 만나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하여 전화번호를 바꿨으며 이후 아부나뎅딧에 피해자가 찍은 사진을 활용하여 책을 내고 출판기념회를 할때도 의향은 둘째치고 소식도 지인들을 통해 전해들었을 뿐입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한신부의 말도안되는 소설이 사실인것처럼 천주교 신부님들 사이에서 퍼져 민경씨가 수도없이 사과를 한 한신부를 용서하지 않고 KBS와 짜고 음해하는 양 몰아가는 이 형국에 몹시 충격받고 있습니다.

오늘 민경씨는 경찰이 한신부의 범행을 고소하지 않겠다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미 많은 것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어 선처를 구하는 신부님들의 걱정에 동의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탁드렸습니다. 사실을 사실대로 밝혀달라고.

매체에 끊임없이 유언비어가 돌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신학대학교에서도 이런 내용으로 강론이 되었다고 알려와 그때마다 매 순간 무너지고 있습니다. 명백한 2차 가해입니다. 당장 중지해주십시오. 저희는 이러한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분명한 법적조치까지도 고려하겠습니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에서 위 사실을 바로잡아주시겠다 약속하셨고 끝까지 믿고 싶습니다. 그러나 스스로의 인권은 스스로 지켜야 하겠기에 공개적인 SNS에 남깁니다. 더이상 KBS의 음해며 한신부의 7년간의 사과를 받아주지 않았다는 따위의 유언비어를 중지해주십시오.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매우 간절하고 단호하게 부탁드립니다. 민경씨를 대신해 공개적으로 남깁니다.이런 인격모독을 당장 중지하십시오.”

제발 그러지 마십시오
3일 미사 금지가 가짜뉴스란 유언비어도 그만요
제발 이 순간만이라도 정직해지시길"

얼마 전 아프리카 남수단으로 선교 봉사를 했던 여성이 신부로부터 성폭행을 당할 뻔했다는 고백이 나왔습니다. 소속된 교구에서 사죄의 글이 홈페이지에 게시됐고, 가해자는 사죄하려고 했지만 피해자가 버틴다는 식으로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피해 입은 여성은 트라우마로 고통받고 있는데 사죄하면 모든 일이 원만하게 해결될까요? 그저 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묻힐 수 있다고 믿는 걸까요?

김어준씨의 미투 관련 발언과 이를 반박하는 금태섭 의원의 페이스 글이 계속 논란에 논란을 더하고 있습니다. 연속된 사건 속에서 진짜 미투 운동의 본질은 이미 사람들의 머리에서 하나씩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거짓과 성범죄는 모두 강력하게 처벌받아야 마땅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지금 고통을 겪고 있는 피해자는 어떤 상황에 있는지, 그들이 제대로 보호받는지 여부입니다.

'불쌍하다','안타깝다','분노한다'는 말로 끝낸다면 그저 말에 불과합니다. 우리 사회 속에 성범죄 관련 피해자를 보호하고, 성범죄자의 재범을 막기 위한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는지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때입니다.
저작권자 © 아이엠피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