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번가’ 짝퉁사이트… 안철수 홈페이지로 연결

491

아이엠피터의 대선아바타 8회 (4월 19일 팩트TV 방송)

<주요 방송 내용>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정책1번가 홈페이지가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정책을 마치 인터넷 쇼핑몰처럼 디자인해 홍보하는 방식이 신선하다는 평도 쏟아졌습니다. 심지어 접속 폭주로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정책홍보 사이트가 인기를 얻자 ‘문재인 1번가’의 짝퉁 사이트가 등장해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문제의 사이트 주소는 ‘문재인 1번가’의 주소인 ‘www.moon1st.com’와 유사한 ‘www.moon1st.net’입니다. 그런데 이 주소로 접속하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홍보 사이트로 연결됐습니다.

안철수 후보 측은 해적사이트가 있고 이 사이트가 안 후보 정책 사이트로 연결되는 파킹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며, 국민의당과는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프로레슬러 출신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김남훈씨는 현재 문재인 후보 캠프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남훈씨는 충남 경선 과정에서 안희정 후보 지지자 측이 손님을 대하듯 정중하게 각 후보 지지자를 맞이하는 모습에 놀라웠다고 밝혔습니다.

김남훈씨는 각 후보 지지자들이 상대 후보의 이름을 부르며 ‘우리는 하나’,’민주당’이라고 외칠 때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김씨는 ‘험지라도 부르면 달려가겠다’라며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