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제주감귤체험1아이엠피터가 '제주 감귤체험' 농장을 시작한 지 2주가 넘었습니다. 제주에서 감귤체험 농장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렇게 많이 제주에서 감귤체험을 원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물론 아이엠피터도 감귤 농사를 짓지 않았다면 돈을 주고 감귤체험을 했을 것입니다.

아이엠피터가 보기에는 꽤 많은 분들이 감귤체험을 하러 아이엠피터 감귤체험 농장에 오십니다. (물론 다른 곳에 비하면 조족지혈이지만..) 대부분 제주에 놀러 와서 감귤체험을 하시는 분들이지만, 은근히 제주에 살면서 지인들과 함께 감귤체험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주 감귤체험'을 하시는 분들이 아이엠피터 제주 감귤체험 농장에 오시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감귤체험 요금이나 입장료, 체험비가 모두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제주감귤체험입장료1제주에서 감귤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입장료 내지는 체험비를 내야 합니다. S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입장료가 3천원입니다. H공원은 5천원, G 박물관은 6천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아이엠피터 감귤체험 농장에서는 체험료,입장료가 무료입니다.

감귤체험을 하는 곳에서는 6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봉지와 가위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엠피터는 보호자와 아이에게 안전교육을 한 후 지급합니다. 왜냐하면 감귤체험은 어른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감귤따기 가위는 늘 조심하셔야 합니다.)

감귤체험을 하면 자신이 수확한 감귤을 담아갈 수 있는 봉지를 줍니다. 보통 1kg 남짓 들어가는 작은 봉지입니다. 하지만 아이엠피터 농장에서는 그보다 더 큰 봉지를 줍니다. 요셉이 엄마에게 말만 잘하면 5~10킬로 이상 감귤을 듬뿍 담아 줍니다.

fixed제주감귤체험아이엠피터아이엠피터 감귤체험 농장에 오시면 그냥 감귤만 따시면 안 됩니다. 추운 날씨를 녹여줄 수 있는 어묵과 군고구마가 있으니 꼭 감귤체험 하는 도중에 아이들과 먹어야 합니다.

단순히 감귤체험만 하면 추억이 없습니다. 아이들과 모닥불에서 둘러앉아 제주에서 무엇이 재밌었는지, 육지에 올라가면 무엇이 기억날지 함께 얘기도 나누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면 더 좋습니다.

아~~ 물론 군고구마와 어묵은 모두 무료입니다. 감귤체험을 하시는 분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아이엠피터가 준비한 것입니다.






<무료 제주감귤 따기 체험 농장>

 

공지사항: 2014년 아이엠피터 감귤 농장은 올해 감귤 작황과 농장 임대 등의 문제로 체험 농장을 하지 않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2013년 아이엠피터 감귤체험 농장은 종료됐습니다. 기존에 예약하신 분들 이외에는 더는 예약이나 방문을 받지 않습니다. 남아있는 감귤 수량을 이미 예약하신 분에게만이라도 제공하고자 하는 차원이니 많은 이해 부탁합니다.

○ 체험비: 무료
○ 시식: 무료 (감귤따기 체험 농장 안에 있는 감귤은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따서 드실 수 있습니다.) 가시면서 드실 수 있도록 봉지에 넣어드리기도 합니다.
○ 무료 제공: 가위, 생수,커피.어묵,군고구마(간혹 없을 때도 있습니다.)

※ 주의 사항
1. 감귤은 반드시 가위로 따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무가 아파요
2. 감귤을 따서 드시다가 맛이 없으면 반드시 비치된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3. 감귤따기를 하시다가 감귤 나무를 훼손하시면 안 됩니다. (아이엠피터 감귤 나무가 아니라 임대한 밭이라 소중히 반납해야 합니다.)
4. 감귤을 포장해서 가실 경우, 반드시 한 나무에서만 따셔야 합니다. 그리고 감귤을 먹다가 버리거나 이 나무, 저 나무 마구 따시면 안 됩니다.
5. 감귤 가위는 위험하기 때문에 꼭, 반드시,늘, 조심,주의하셔야 합니다.

※ 꼭 알아두세요
1) 감귤 체험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장 (주일은 쉽니다.)
2) 혹시 귤을 사서 가시고 싶은 분은 직접 따셔서 갖고 가셔야 합니다.
10kg 1박스 1만원 ( 농장에서 따신 분에 한해서) 박스값 1천원
(택배로 보낼 경우 택배비 5천원 추가)
3)아이엠피터 감귤체험 농장은 상업적으로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친환경 감귤 농장>이기 때문에 풀도 많고, 감귤도 못생겼습니다. 이 부분을 꼭 알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4) 감귤 체험 농장은 비가 오거나 아이엠피터의 사정상 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사전에 문자로 성함,날짜와 시간, 인원을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예약된 시간에 오지 못할 경우, 가위를 인원수대로 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치된 가위가 한정돼있기 때문입니다)

'제주 감귤체험, 왜 돈을 받지 않나요?'

아이엠피터가 감귤체험을 하면서 왜 돈을 받지 않느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이엠피터의 본업은 정치,시사 블로거입니다. 글을 써서 살 수 있느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수 있는 이유는 아이엠피터가 글을 쓸 수 있도록 후원해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fixed블로그후원2013년11월매달 정기적으로 부정기적으로 아이엠피터가 글을 쓸 수 있도록 후원해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아이엠피터가 감귤체험을 운영하면서 돈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아이엠피터 블로그를 읽어주시는 분
아이엠피터 블로그 SNS에서 알려주시는 분
아이엠피터가 글을 쓸 수 있도록 후원해주시는 분

이 모든 분들이 있기에 아이엠피터가 글을 쓰면서 사랑하는 아내,요셉이,에스더와 행복하게 글을 쓰면서 살 수 있습니다. 이런 소중한 사랑을 한없이 받고 있으면서 어떻게 아이엠피터가 감귤체험비를 받을 수 있겠습니까?

fixed아이엠피터후원11아이엠피터가 한 해 동안 농사지은 감귤을 후원자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지난달에도 신청을 받았지만 더 드리고 싶습니다.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주위에 어려운 분들이나 사회단체 등에서 필요하시면 제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한 박스씩은 보내드리겠습니다. >

감귤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E-mail: impeter701@gmail.com 으로 실명,주소,휴대폰 번호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요셉이와 에스더가 먹는 감귤이라 친환경으로 길렀습니다. 그래서 못 생겼습니다. 하지만 안심하게 먹을 수는 있답니다.

사랑을나누는시간아이엠피터세상은 혼자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입니다.
아무리 황금 송아지가 있어도 그것을 함께 봐주는 사람이 없다면 돌덩이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아이엠피터는 찾아오는 이들에게 못생긴 감귤이지만 봉지에 듬뿍 담아줄 때가 즐겁습니다.
그리고 그 곁에서 함께 감귤을 구워 먹으며 웃는 가족이 있어 행복합니다.

세상에서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저작권자 © 아이엠피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