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군사훈련한미합동군사훈련이 7월25일부터 동해에서 실시된다.이번 한미합동군사훈련은 천안함사태에 따른 한국과 미국의 군사동맹을 확인하는 차원의 한미합동군사훈련이라고 하는데 엉뚱하게 일본 자위대 간부들이 한미합동군사훈련에 승선하여 참관할 것을 검토한다고 한다.

일본 자위대 참관은 누가 먼저 요청을 했는가?
바로 이명박정부와 미국 오바마 정부이다.이들은 북한과 중국을 압박하는 카드로 한국과 미국으로 부족하니 일본에 손을 내민것이다.그런데 이런 자위대 끌어들이기는 한마디로 여우 피하려다 호랑이를 만나게 되는 결과이다.자위대가 한미군사훈련에 참관을 결정하면 무엇을 생각하겠는가? 정말 이명박정부를 보면 너무 답답하고 미칠것 같다.

이명박이번 한미합동군사훈련은 연합.해상,공중훈련 방식이며 미 7함대 핵추진항모조지워싱턴함과 독도함.스텔스 전투기 F-22가 참가한다.그리고 여기에 한미 육해공군과 해병대 8000여명이
동원되어 함께 훈련을 실시한다.

조징워싱턴함독도함스텔스전투기그런데 도대체 왜 일본 자위대 간부들이 이 한미합동군사훈련에 승선하여 참관하는가?
분명 일본자위대의 훈련참가와 참관은 차이가 있다.하지만 그들이 참관 이 전에 갖고 있는 속내를 그냥 무시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계속적으로 증가되는 일본 해상자위대의 전력이다.

3811_5513_610일본은 해마다 군함을 생산하고 해상 자위대의 전력을 증가시키고 있다.일본에서는 해상봉쇄를 방어하기 위한 전력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해군 수상함중의 최고 단계인 이지스함을 8척까지 보유할 계획이다.

여기에 탄도미사일을 요격 할 수 있는 SM-3 대공 미사일을 장착했는데 2007년에 하와이에서 160Km의 지상 목표물을 정확히 요격하여 대륙간탄도 미사일을 방어하는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아래글을 보면 탄도 미사일 요격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국방력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韓國] - 현무3C미사일 개발에 얽힌 약소국의 설움

01-DDH-975_충무공_이순신함한국은 현재 독도함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력은 KD-2 구축함이다.이 구축함에도 SM-2 대공 미사일이 장착되어있다.그런데 이 미사일은 사정거리가 길지만 기동력이 현저히 떨어져 미사일을 요격하기는 어렵고 전투기를 요격하는 것이 더 낫다.

위에서도 애기했듯이 전투기 요격이 중요한게 아니라 탄도 미사일 요격과 방어가 중요한 현대전에서 우리는 일본의 해상자위대에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자료출처:연합뉴스
자료출처:연합뉴스


일본은 광학3호기라는 정찰위성을 미 우주센터에서 발사했다.명목은 대북감시강화지만 북한도 감시하는데 한국은 더욱더 일본의 정찰위성의 감시하에 들어가 있게 된 것이다.

일본은 원래 미국 상업위성을 이용하면서 미국의 감시대상에 들어가 있었으나 광학3호기의 발사로 일본 독단적으로 한반도를 정찰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일본은 2011년에 레이더 위성을 더 발사 할 예정이다.

2010-07-23_16;46;11한국의 정찰 위성은 비참하다.특히 대한민국처럼 전쟁 휴전국이 아직도 군전용 통신위성, 정찰위성등의 군사 위성이 하나도 없고,민간인들과 함께 사용하는 무궁화 5호 통신위성 하나로 겨우버티고 있는 현실이다.

일본은 북한의 움직임과 한국의 움직임을 모두 알고 있는데 우리는 미국이 알려주지 않으면 일본이 어떤 도발이 있어도 절대 알 수 없는 바보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2009062133209394일본은 이명박정부와 미국의 한미군사훈련 참관 요청을 아주 기쁘고 즐겁게 받아들이고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자신들이 준비하고 계획하는 일들의 시작점으로 이용할 가능성이 아주 농후하다.우리는 일본이 얼마나 치밀하고 자신들의 미래를 준비하는지 알고 그것에 대비해야 한다.도대체 일본의 속내는 과연 무엇일까?

● 아시아에서 무력을 보유한 국가로의 비상을 꿈꾸는 일본
-자위대의 시작은 일본의 경찰들이 한국전쟁 반발로 미군기지를 방어하기 위해서 시작된 조직이다.즉 경비대의 수준이었고 미국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하지만 이제 일본은 아시아에서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한 국가로 아시아와 태평양을 주도하는 세력으로 비상할려는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고 난 예측한다.

● 한미군사합동훈련을 통해서 일본 자위대의 미래를 구상한다.
- 분명한 것은 일본 자위대 간부가 한미군사훈련에 참가해서 그저 구경만하다가 가는 것은 절대 아니다.한미군사훈련을 통해서 어쩌면 한국의 해상전력을 탐색하고 우리 군의 시스템과 문제를 파악할 수도 있다.

이런 참관에 대한 정보는 고스란히 앞으로 일본이 해상방위를 비롯한 일본의 국방력 강화 계획에 포함되어 더욱 더 강력한 무력 시스템을 만들게 될 것이다.

● 북한을 자극하면서 북한 장거리 미사일을 견제하는 시스템.
- 일본은 북한장거리 미사일을 엄청난 위험요소로 인식하고 그에 따른 방어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모든 동원을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이런 그들의 계획에 이번 참관은 북한에게 여차하면 한미일이 합쳐서 북한을 무력으로 누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암시하는 것이다.

일본의 이런 계획에 북한은 분명 반발할 것이고 이에 따라서 어떻게 반응할 지는 아무도 모른다.

지금 일본은 우리가 상상도 못할 신제국주의로 가는 길목에 서 있다.일본이 제국주의로 가면 일본과 세계가 반대할 것이라고? 전쟁이라는 상황에서는 이런 반발과 우려는 모두 사라진다.

한일합방그런데 이런 일본의 속내가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와 만나면 제2의 한일강제병합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해본다.그런데 이런 시나리오는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되고 필자의 예측이 틀리길 바랄 뿐이다

- 한국 미국 일본 군사 훈련과 대북제재를 통해서 북한 압박
- 동해를 비롯한 서해등에서도 중국을 자극하는 한미일
-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및 한국 북한 국지전 돌입
- 미국 UN을 통해 한국전에 참가 결의
- 미국 즉각적으로 일본에 UN군으로 참전 요청
- 한반도 국지전의 피해로 치안과 경제 불안
- 일본 UN군으로 한반도 주둔
- 미국 일본을 아시아에서 미국의 대리인으로 선정
- 일본과 한국이 병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
- 한국 ,미국의 중재안으로 일본과 병합.

과연 이런 이야기가 그냥 꿈같은 상상일까?
한일강제병합전의 청일 전쟁,러일 전쟁의 상황을 대입시켜보면 필자의 시나리오가 결코 꿈같은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을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은 한반도의 존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미국의 확장과 세력권이 필요한 것이다. 즉 한국은 한반도 전쟁에서의 주체가 되어서 전쟁의 피해를 보고 일본은 그 뒷처리로 미국이
밀어주어서 아시아에서의 미국의 대리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2010-07-24_10;58;13전쟁은 늘 일어날 수 있다.한일강제병합전,청일전쟁,러일전쟁,한국전쟁 당시에 일부 사람들은 일본.그리고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 수 있다고 예측을 했다.물론 그 예측은 맞았다.
지금은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약하기는 하다.하지만 전쟁은 만의 하나라는 가능성도 준비하고 막을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전쟁이 반발한다면 순식간에 모든것을 앗아 갈 수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늘 준비하고 대비하고 항상 촉각을 귀기울여야 한다.






일본 자위대 참관을 별거 아닌 것 처럼 생각하는 한국의 정세를 보면 이명박 정부가 계속해서 국방 예산을 삭감하는 저의가 무엇인가 궁금해진다.

대한민국을 자력으로 지킬 수 없는 바보로 만들면서 미국와 일본과의 공조만을 노린다면 이것은 북한과의 관계에서도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전쟁은 무조건 발생하면 안되는 저주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이런 전쟁 억지력도 어느 정도의 국방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국방부 장관이 청와대에 국방부가 꼭 필요하다고 요청한 예산 증액을 강력하게 항의 할 정도로 이명박 정권은 국방 예산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없습니다. 이렇게 임기 내내 국방력을 낙후시킨다면 도대체 언제 전작권을 찾아오고,설사 찾아와도 그 후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1

백범 김구 선생은 자주독립을 외쳤고,우리나라 근대사에서도 자주적인 독립을
쟁취하지 못했기에 아직도 다른 나라의 힘과 논리에 우리나라가 휘둘리고 있는 것이다.

한 나라의 국방력은 목숨이 달린 중요한 일이다.
북한은 우리와 대치중인 국가이다.그러나 일본 또한 우리의 아군이 아니다.
언제든지 일본과 독도를 통해서 전쟁이 발발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자료를 찾으면서 군사 분야 전문 블로거들의 자료를 살펴보면서
그들이 내리는 결론을 보고 울컥했다.

- 한국VS일본 해군력 비교… 비참하네
- 한국VS일본 공군력 비교… 한마디로 학살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오늘따라 더 심하다

노무현Vs이명박
저작권자 © 아이엠피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