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국사시험영어정운찬 전 총리가 국사 시험을 영어로 테스트하자고 주장하는 발언을 했습니다.정운찬 총리의 국사 시험을 영어로 하자는 주장은 17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극동포럼 초청 강연에서 역사 교육 강화와 관련 "영어보다 국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대학입시에서만은 국사를 영어로 테스트하는 방안을 강구했으면 한다"고 발언한 내용이었습니다.

국사 시험을 영어로 테스트하자는 그의 주장은 한마디로 개풀 뜯어먹는 소리입니다.

개콘국사아이스크림국사 과목이 2011년부터 선택과목이 되었습니다.개콘의 장동혁씨가 촌철살인으로 했던 말,그 자체가 제가 하고 싶은 말이라서 그대로 옮겼습니다.






“2011년부터 고등학교에서 국사가 필수가 아니고 선택이래요! 선택! 국사가 무슨 골라먹는 아이스크림이야”

"강감찬은 외계인이요, 을지문덕 체리쥬빌레 하나요 이거 아니잖아. 생각해 봐. 틈만 나면 중국과 일본은 역사를 왜곡하면서까지 가르치고 있는데 우리가 우리 역사를 올바로 알아야 대처할 것 아니냐.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라는 걸 노래방에서만 배울 거야? 자꾸 외로운 섬 하나 더 외롭게 만들 거야? 이런 식으로 하다가 신라장군 이사부 지하에서 웃을 수 있겠나. 왜 자꾸 우리나라 역사에 간주 점프를 누르려고 하냐"

"그뿐만이 아니다. 역사를 드라마를 통해서만 배운 우리 애들이 잘 모를 수 있다. 삼국통일을 엄정화 동생이 했나? 송일국이 알에서 깨어나서 고구려를 세웠나. 그런데 이게 다 국ㆍ영ㆍ수 위주의 입시교육만 생각하는 어른들이 문제다. 어른들부터 반성해야 한다"

"설령 국사가 선택과목이 되더라도 우리부터 우리 역사를 선택하는 그런 올바른 선택을 하자"

독도시험문제일본이 다케시마로 주장하는 독도를 모르고 마라도,대마도라고 대답한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을 우리는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합니까? 국사 선생님도 놀란 대한민국 아이들의 국사 실력과 현실입니다. 정말 장동혁씨의 말처럼 우리 아이들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노래를 노래방에서 그냥 노래로만 알고 있는지 모릅니다.

국사선택과목국사가 선택과목이 되고 난 후에 고등학교 문과생들 대부분은 국사를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선택하는 학생들은 서울대에 가기 위한 학생들 뿐입니다.대한민국 역사수업 비율은 독일,미국, 프랑스,중국과 비교하면 현저히 낮습니다.달랑 5,4%입니다.

영어미친국가미국에서 살았던 저에게 영어 배우기가 어렵지?라고 묻는다면 그리 어렵지 않았다였습니다. 영어를 엄청 잘한다고 착각하는 사람이 있지만,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일 뿐입니다.제 영어 수준은 고등학생 단어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국어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영어를 잘할 수 없습니다.저처럼 미국에 오래 살았어도,영어를 못하는 사람 많습니다.한국에서 유학을 가지 않은 영어 강사들이 훨씬 영어를 잘합니다.

영어가 온 세상의 중심이라고 인정을 해도 그것은 수단일뿐입니다.돈을 벌기 위해서 자신의 몸을 인조인간으로 만들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영어만 잘하면 성범죄자들도 한국에서 영어 강사를 하면 한국 여성과 잠도 자면서 돈도 벌 수 있다고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는 현실입니다.

[韓國/시사] - 한국여성 '몰카'찍는 초등학교 원어민교사

국사교육대한민국의 역사가 무조건 자랑스럽습니까? 아닙니다.왜곡된 역사와 식민 사관이라고 불리며 친일파 역사학자들이 대한민국 교수와 교과서 편찬위원을 하는 세상에서 제대로 역사 교육이 우리 아이들에게 이루어질 수 있겠습니까?
나라를 말아먹고 무고한 국민을 죽인 전두환은 법의 심판에서도 유유히 빠져나가,지금도 법이 판결한 추징금을 돈 한 푼 없다는 이유로 내지 않고,골프치러 해외 여행을 갑니다.

역사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기록과 치욕스러운 역사 모든 것을 가르치고,그 안에서 아이들이 올바른 삶의 목표와 가치관을 심어주어야 합니다.하지만, 대한민국은 근현대사를 그냥 암기 과목으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넓은 시야와 제대로 된 가치관을 심어 줄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친일파가 왜 빨갱이 타령을 하는지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아이들에게 국사는 수능 점수의 가치조차 없는 수업이고 존재가 필요없는, 아니 알려주고 싶지 않은 기득권들의 기록이기 때문입니다.

역사교육대한민국이 갖고 있는 역사를 바로 보지 못하는 세력이 대통령을 만들더니,대한민국에 일본 자위대가 욱일승천기를 꼽고 한국 영토를 들어 옵니다.일본을 무조건 비판할 필요는 없습니다.그러나 이대로 국사교육이 이루어진다면 일본이 가진 그 무서움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서 배우지 못합니다.

일제강점기가 조선의 근대적 경제기반을 갖추는 시대였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자들은 일본이 미국과 왜 동아시아 방어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일본의 신군국주의 부활이 얼마나 무서운지 절대로 국민과 아이들에게 가르쳐주고 있지 않습니다.

[韓國/정치] - 일본 자위대 파견설에 숨겨진 무서운 진실.

저는 일본이 무섭습니다.일본에서 살았을 때 일본 국민을 보고 무서운 게 아니라,일본 정치인들이 고도의 전략과 정책으로 일본을 이끌고,일본인들이 그 정책에 맹목적으로 따라서 행동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무섭습니다.

[韓國/시사] - 통일세보다 더 무서운 日 한반도 통일저지.

한 나라의 총리였던 사람의 입에서 국사 시험을 영어로 보자는 어처구니 없는 발언은,대한민국 정치 세력들이 얼마나 역사를 안이하게 생각하고 있고,역사에서 자신들의 과오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친일파와 부와 권력을 위해서만 사는 사람이 성공하도록 하는 사회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한시이 나라 이 땅은 대한민국 국민의 땅이고 주인이 바로 국민입니다.
이 나라 이 땅을 무너뜨리는 인간들이 도대체 누구인지 생각해봅니다.
저작권자 © 아이엠피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