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해주시는분들

2015년 12월, 아이엠피터를 후원해주신 분들

2016년 1월 1일

2015년 12월, 아이엠피터를 후원해주신 분들

2015년12월블로그후원자명단1

후원자 명단을 확인하기 위해 들어오신 분들은 깜짝 놀라셨을 겁니다. 기존 블로그와 전혀 다른 사이트로 연결됐기 때문입니다. 맞습니다. 이사했습니다. 7년 넘게 살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떠나 http://theimpeter.com  이라는 독자적인 사이트라는 새집으로 이사왔습니다.

‘The 아이엠피터’라는 사이트를 만든 가장 큰 이유는 포털에 종속된 블로그로는 더는 성장하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아이엠피터가 가려고 하는 최종 목표는 한국 유일의 ‘정치 대백과 사전’입니다. DB나 서버가 독립적으로 필요했고, 다행히 2016년 1월 1일 오픈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기존 블로그에 있던 글조차 다 옮기지 못했습니다. 글이 워낙 방대해 사이트에 맞게 편집 작업 자체가 너무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수정된 내용이나 오류를 바로잡는 등의 작업을 거치고 모든 글이 공개되기까지는 몇 달이 소요될 듯 합니다. 그러나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듯이 새로운 글들은 꾸준히 올릴 예정입니다.

무모하다고 말렸습니다. 하루 1~2만 명씩 꾸준히 들어오는 가게를 관두고 허허벌판으로 이전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습니다. 아이엠피터를 후원해주시는 분들은 안주하는 삶보다는 더 높게 더 멀리 날아가는 아이엠피터를 응원해주시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기존 ‘후원 이야기와 사는 이야기’를 합친 글은 후원하시는 분들과 칼럼으로 분리했습니다. 후원해주시는 분들만을 위한 별도의 카테고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그전부터 했었습니다. 누가 뭐라 해도 아이엠피터를 지켜주는 수호천사와 같은 분들이잖아요. 수호천사 분들을 위한 글과 이야기를 담으려고 합니다. 에순양과 요돌군의 이야기도 올릴 예정이니 너무 섭섭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아이엠피터는 오늘만 살아갑니다.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 취재하고 자료 찾고 글을 쓰는 하루살이 인생입니다. 하루살이의 목숨을 연장해주는 수호천사들이 있기에 여기까지 왔고, 앞으로도 계속 살 수 있을 듯 합니다.

2016년 1월 1일 새해가 바뀌었습니다. 2016년에도 아이엠피터를 지켜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아이엠피터가 믿는 것은 권력자도 금배지를 단 사람도 아닌 아이엠피터의 수호천사들입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글을 쓰면서 엉뚱한 길로 가지 않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2016년 기적의 축복이 여러분에게 함께 하시길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드립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